일상다반사/일상 정보 및 팁

주유할인카드보다 기름 싸게 넣는법!! (경기지역화폐)

JJackson 2022. 6. 8. 20:14
반응형

기름값이 급등을 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부담으로 느낍니다.
수도권에서는 이제 휘발유, 경유 모두 L당 2000원 이하를 찾기 힘듭니다.
정부에서 주유세 인하를 하였지만, 그 효과는 일시적이었고 다시 휘발유, 경유가 2000원보다 높습니다.
WTI유, 브렌트유 선물이 모두 배럴당 120$가 넘는 상황입니다.

WTI유, 브렌트유 배럴당 가격


이러한 고유가 상황에서 주유할인 카드를 찾고 있는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민이라면 경기지역화폐에 대해서 한번씩 들어보셨을 텐데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번 충전할 때 10%씩 추가 충전(인센티브)을 해줍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10% 할인받는 효과죠. 굉장히 큰 할인율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주유할인 카드와 경기지역화폐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주유할인 카드 vs 경기지역화폐 비교

주유할인카드 카드마다 다르지만 많아봤자 할인폭이 큰 카드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 신한 rpm+: L당 150원 적립 (현금처럼 사용가능하지만 번거롭다)
- 신한 Deep oil: GS, SK, S-oil, 현대 중 1곳을 선택해서 10% 할인 (전월실적 30~70만원 월최대 1.5만원 할인, 70만원 이상 월최대 3만원 할인)
- 국민 온리유 티타늄: 전월 실적별로 L당 130원~200원 적립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L당 130원, 200만원 이상 L당 200원)
- 국민 탄탄대로 오토: 모든 주유소에서 10~15% 할인 (전월실적 50만원이상은 10%, 120만원이상은 15%)
- 하나 멀티오일: GS, SK, S-oil, 현대 중 1곳을 선택해서 10% 할인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월최대 1.5만원 할인, 70만원 이상 월최대 3만원 할인)
경기지역화폐 10% 할인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가능)
-> L 당 2000원인 요즘은 L 당 200원 할인

주유할인카드는 전월 실적을 채워야한다. 따라서 저 카드의 전월실적을 채우다 보면 기존의 카드에 채우던 전월 실적이 떨어지니 전체 카드로 받는 혜택은 보통 비슷하다.
게다가 신용카드이니 연회비가 몇만 원 나오는 단점이 있다.

경기지역화폐의 가장 큰 장점은 전월 실적, 연회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게다가 지역마다 다르지만 내가 사는 지역은 월 100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니 10만 원을 추가로 충전 가능하다. 거의 월 최대 10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경기지역화폐는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서 직장이 다른 시라면 직장이 속해있는 시의 카드를 무료로 발급받아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된다.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주유소 찾는 방법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주유소를 찾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검색하면 된다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가평군 고양시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구리시 군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부천시 수원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연천군 오산시 용인시

search.konacard.co.kr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1. 지역선택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2. 주유소 선택

검색하면 해당 지역에서 경기지역화폐가 사용 가능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다.
다만 단점이 일일이 주소를 복붙 해서 위치를 찾아봐야 한다.

집, 직장 근처이거나 출퇴근 근처에 결제 가능한 주유소가 있다면 경기지역화폐로 결제하면 훨씬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다.
+다른 지역이더라도 지역화폐 충전시 혜택과 사용처 확인해보세요!

반응형